JavaScript의 거의 모든 객체는 Object의 파생 인스턴스 - Object는 {}로 생성. - key-value 형식으로 데이터 유지. (key : value)
객체형의 선언 및 연산 객체 내부에는 Primitive type뿐만 아니라 객체형도 들어갈 수 있다
전역 영역에 올라간다는 것 이 웹 브라우저가 종료될 때까지 존재해야 한다.
< Object literal >
Javascript에서는 객체를 만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존재 const obj = {};와 같은 객체를 ES6에서 Object literal이라 함
메서드 축약 표현 메서드의 이름과 키를 동일한 이름으로 사용할 경우 메서드를 축약하여 표현 ex) printHello : function(){} ➡ printHello(){}
Object의 순회 - object의 속성의 순서는 무순서 - 배열처럼 순차적인 인덱스가 없음 - 순회하기 위해서 for ~ in 문을 사용 ex) const obj = { a : 1, b : 2, c : 3 }; for (const key in obj){console.log(ket + ':' + obj [key]);}
< 자바스크립트의 데이터 타입 >
Datatype (in JavaScript)의 두 가지 종류
종 류
Primitive Data-type (기본 Data-type)
Object Data-type
영 역
stack, global 영역
Heap 영역(에 올라가기만 하면 object가 된다!) Heap에 allocation 하려면 (1) Object literal (2) new
느 낌
기본적으로 string, number, boolean 같은 것들
좀 더 복잡하고 복합적이고 등치도 좀 있음
예 시
reference
Object 기본 + ( Array / Class ) 양념쳐서 파생
비 고
-
*Object에 올라가는 세가지 (올라가면 object가 된다!)
1) 우리가 원하는 Attribute(key, value) = data 2) 우리가 원하는 function(method) 3) 기타 설계상 필요한 것들, 기타 등의 세트 = prototype